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좌동 맛집]가좌동 토박이만 아는 동네 숨은맛집 3탄 "가좌동 진천순대"

by 라임이의 하루 2021. 8. 2.
줄서서 먹는 순대국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네토박이들만 아는 맛집 3탄을 들고왔어요
사실 여기는 토박이가 아닌 인천사람들이라면 거의 다 알만한 곳입니다.
인천이 아니고 다른지역사람들도 알더라구요

순댓국 맛집인 가좌동 진천순대!!!

가좌동 진천순대는 서구도서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주차장이 협소해서 근처에다가 대는게 좋고

되도록이면 차를 안가지고오시는걸 추천!!(이유는 소주랑 어울림 ㅎㅎ)

주변 지인들이 차를 끌고오긴 하는데 그래도 주차할곳은 늘 있었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가좌동 진천순대 입구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는 거의 15년째 자리잡고 있어서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다닌 기억이 있네요

그때당시에는 6천원인가 그랬던거 같은데 지금은 좀 올라서 8000원입니다.

 

그때는 좌식으로 앉아서먹었는데 지금은 의자에 앉아서먹는걸로 바꼈어요

그리고 메뉴도 별로 없었는데 지금은 메뉴개발을 많이해서 그런지 김치맛, 콩맛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생겼습니다.

 

 가좌동 진천토종순대는 청라에도 2호점이 있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돈을 많이 버셔서 청라에도 같은 지점을 내셨어요

근데 특이한건 청라에도 간판은 "가좌동 진천토종순대" 입니다. 아무래도 가좌동에 있었다는걸 강조하는거 같아요

거기는 한번도 안가봤습니다. 왜냐면 집앞에 맛집이 있기때문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엄청많아서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고

포장을 하려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포장은 빨리나오는 편이니 포장도 괜찮아요

양이 많음 ㅋㅋ

 

국밥시기키전 소주로 입가심

들어가자 마자 저는 매운순대국을 시켰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김치맛과 매운맛 입니다.

김치맛에는 수제비가 들어가있고 매운맛에는 당면이 들어가있는게 포인트!

매운맛도 단계조절 할수있어요. 아예 맵지않은걸 드시고싶으시면 그냥 보통맛을 시키면됩니다.

사실 보통맛은 제 입맛에는 안맞아서 패스

 

그리고 10년이상 단골들인 사람들만 아는 꿀팁

 막걸리 한잔 서비스 있냐고 물어보기 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막걸리 한잔 달라고 하면 서비스로 줬는데 얼마전에 갔을때는 소주를 시키느라 물어보진 못했습니다.

아마 줄거 같긴 하네요 ㅋㅋ

매운맛 보통과 수육이 나왔습니다.

고기는 술안주가 부족할까봐 시킨거고

찐맛은 국물입니다.

 

여태껏 순대국밥집을 많이 가봤지만 여기만큼 맛있는곳은 못봤습니다.

예전 타지역에서 놀러온 친구들도 여기만큼은 대려갔습니다.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최고입니다!!

고기냄새 때문에 순대국밥을 못먹는 친구도 여기서는 못먹겠다는 말을 못했습니다.

 

사실 여기는 너무 유명한 곳이라 따로 소개를 해야할지도 의문이긴했네요

그래도 우리동네 맛집중에 넘버원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다 먹고나면 정수기앞에 매실차 셀프가 있습니다.

이것도 모르는사람들이 많던데 꿀팁입니다 ㅎㅎ

 

가좌동 동네 숨은맛집 3탄 가좌동 진천순대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